"Tannoy","아날로그",그리고 LP!

"Tannoy로 듣는 세상의 좋은 音樂들"

"Autograph" 에서 듣는 세상의 좋은 音樂들" 자세히보기

교향곡,협주곡,관현악,등.

"Haydn(하이든)" 첼로협주곡 2번,1번-"Paul Tortelier(토틀리에)"첼로연주.[탄노이 사운드].

chocho(조)의 탄노이(tannoy) 2023. 8. 29. 11:24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1732~1809,오스트리아)"은 바로크시대에 태어나 '베토벤'이 '전원교향곡'을 쓸때까지 생존했던"하이든"은 고전주의 양식의 발전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작곡가이며,왕실의 후원을 받아 수많은 명곡을 썼고, 교향곡과소나타,현악4중주의 기준형식을 확립하여 '모짜르트' '베토벤'에게 큰 영향을 주고 지도했던 역사적인 작곡가 입니다.

"이 음반은 1982년 EMI에서 제작한 오리지날 초반 입니다."

1783년경에 완성한 "첼로 협주곡 2번"은 슈만, 드보르자크의 작품과 더불어 3대 첼로 협주곡으로 꼽힙니다. 에스테르하지 궁정 악단의 첼리스트 '안톤 크라프트'를 위해 작곡한 곡으로, 독주 악기로서 첼로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원숙한 기교와

감성이 드러나 있습니다.

2번 보다늦은 1961년경에 발견된 '첼로협주곡1번'은 발견 되자마자, 연주가들의 기본 레퍼토리 대열에 합류 했습니다.

이 작품은 오케스트라 전체를 위한 악구의 반복을 통해 바로크적 경향을 보이면서 분위기는 로코코 양식(경쾌하고 변화무쌍)에 가깝지만, 매우 웅장한 대규모 작품으로서 앞뒤 악장이 상당한 민첩성과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하이든"은 당대 최고의 음악가 였지만 '모차르트' 음악의 그늘에 가려졌고, '베토벤'의 등장을 알리는 역활 정도로 여겨지기도 했으나, "하이든"이후 19세기의 어떤 음악적 개혁도 그의 위업을 따라올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