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noy","아날로그",그리고 LP!

"Tannoy로 듣는 세상의 좋은 音樂들"

"Autograph" 에서 듣는 세상의 좋은 音樂들" 자세히보기

소나타,독주곡,실내악,조곡.外

"라벨(Ravel)"과"드뷔시(Debussy)"의 '바이올린 소나타'-[탄노이 사운드].

chocho(조)의 탄노이(tannoy) 2023. 8. 13. 19:42

"모리스 라벨(1875~1937,프랑스)와 "클로드 드뷔시(1862~1918,프랑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곡가들 이였고, 이들은

19세기 후반 보수적인 프랑스 음악계에 급진적인 혁명가처럼 당대의 음악 발전의 경로를 바꾼 작곡가 들입니다.  전통적인

규칙과 관습에서 탈피하여 예측불허의 가능성을 지닌 새로운 언어로 녹여내어 19세기를 넘어 20세기 음악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많은 작품들을 탄생 시켰습니다.  "Andras Kiss"의 바이올린, "Katalin Lakatos"의 피아노 연주로된,이음반은 1989년 "Hungaroton"제작이며 '서울음반'에서 수입 포장한 라이센스 음반 이지만 음질도 아주 양호합니다.

"라벨"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엮어내는 선율의 짜임새가 뛰어나고 풍기는 색채가 아주 강렬합니다.

1악장-알레그래토, 2악장-블루스 모데라토, 3악장-페르페툼 모빌레 입니다.

"드뷔시"의 하나뿐인 '바이올린 소나타'는 "드뷔시"가 사망하기 1년전인 1917년에 완성되었고 초연 되었습니다.

'첼로소나타', '플루트 비올라 하프를 위한 소나타',에 이어 소나타 로는 세번째 소나타 입니다.

-"라벨"의 '찌간느(집시)'.-

"드뷔시"의 '달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