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noy","아날로그",그리고 LP!

"Tannoy로 듣는 세상의 좋은 音樂들"

"Autograph" 에서 듣는 세상의 좋은 音樂들" 자세히보기

2024/10 3

"모차르트" 교향곡 39번 E flat장조,K.543-'잉글리시 챔버(Jeffrey Tate지휘).[탄노이 사운드].

천재적인 음악가 "모차르트(1756~1791,오스트리아)는 극심한 생활고를 격고있던 시기인, 1788년에 작곡된 "모차르트"의 마지막 교향곡 3곡은 원숙의 경지에 이른 작곡가의 최고 정점을 보여주는 작품 입니다. 6월 26일에 "교향곡 39번"을 작곡한 후, 7월 25일에 "교향곡 40번"을 완성한 모차르트는 8월 10일에 마지막 교향곡인 "41번(주피터)"를 완성 하는데, 불과두 달도 안 되는 사이에 세개의 교향곡을 완성함으로써 그의 ‘3대 교향곡’으로 꼽히는 대작을 내놓은 "모차르트"는 이를통해 교향곡으로 자신의 세계를 입증해 보이는 절대적인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3개월도 안된 짧은 기간동안 완성도 높은작품성의 3대 교향곡을 작곡한 동기가 분명치는 않으나, 극심한 생활고를 해결하기 위한것이 아닌가 짐..

"쇼스타코비치" 교향곡5번 D단조,Op.47-로열 필하모닉("아쉬케나지"지휘).[Tannoy sound].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1906~1975,러시아)는 "브리튼"과 함께 20세기 중반을 대표하는 작곡가 인데, 15곡에 이르는교향곡과 현악4중주는 '말러'와 '바르톡'이후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평가 됩니다.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1번 같은 초기작품에는 '차이코프스키'와 '스트라빈스키'의 화려하고 풍부한 음악적 감성, 그리고 '프로코피에프'의 냉소적인 풍자성이나타나 있습니다."교향곡5번 D단조,Op.47"은 "쇼스타코비치"작품 가운데 가장 많이 연주되는데, 이 교향곡은 예술가로서의 삶의 고뇌가집약되어 있는 작품이며, "쇼스타코비치"는 이 작품에 '당국의 비판에 대한 소련의 예술가의 답변'이라는 부제를 달았습니다. 이 작품에 대하여, 절망적인 외침으로 시작하여 길고 무기력한 탄식이 뒤따르고 피날레의 낙관적인..

"Audio(오디오)"와 "나의 집(주택)"의 관계.[탄노이 사운드].

몇년 전부터 'youtube'에 클래식 위주의 음악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올리고 있는데, "소리(音質)가 너무 좋은데 이런시스템을 구축 하려면 큰 돈이 필요 하겠지요" 라는 댓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문론 금전적인 비용도 만만치는 않지만,"오디오 시스템"의 구성은 마치 집을 짓는것과 다를게 없습니다. 경치좋은 산 비탈에 큰 돈을 들여 전문가에게 부탁하여'전원주택'을 지었다고 하여 만족하고 그대로 살수가 있을까요? 살아가면서 부족한것은 메꾸고 싫은것은 바꾸고 하여수년이 지나면서 고치고 보완 하면서 情을 들여야 비로서 내 집으로 만족할 것입니다. 어느분이 현재의 제 시스템을 그대로 양도받아 멋지게 꾸민 자신의 '오디오 룸'에 설치 한다고 같은 소리(音質)를 들려 주지는 않습니다. "Audio매니아"..

오디오 이야기 2024.10.07